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는 하계휴가철을 맞이해 자동차 소유자의 안전한 운행을 위해 국내 자동차 제작사와 함께 '2021년 여름휴가철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이번 하계휴가철 자동차 무상점검은 오는 7월 19일 오전 8시 30분부터 7월 23일 오후 5시 30분까지 5일간 진행되는데요. 국내 제작사 (현대자동차, 기아, 한국지엠, 르노삼성자동차)가 참여하여 점검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대차는 22개 직영 서비스센터와 1356개의 협력 서비스센터인 블루핸즈에서, 기아는 18개 직영 서비스센터와 793개의 협력 서비스센터인 기아 오토큐에서 무상점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한국지엠은 9개의 직영 서비스센터에서, 르노삼성자동차는 10개의 직영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점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지엠 소속인 쉐보레는 수해 발생 시 해당 지역에 긴급출동 및 각종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며, 수해차량 입고 시 자차 보험 미적용 차량을 대상으로 수리비의 50%를 감면하는 등 수해 피해 고객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 무상점검 기간 동안 지정된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엔진·에어컨·제동장치 상태, 브레이크, 타이어 공기압 및 마모 상태, 냉각수 및 각종 오일류, 와이퍼, 휴즈 상태 등을 점검받을 수 있습니다. 장거리 운행이 잦은 휴가철을 대비해 무상점검 후에 필요한 경우에는 냉각수, 엔진오일, 워셔액, 휴즈 등 일부 소모성 부품은 그 자리에서 무상으로 교환 지원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전국 어디서나 가까운 정비소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며 장거리 운행을 위한 차량관리 및 안전운전 요령도 함께 제공하고, 여름휴가철 이동하는 고객들에게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더불어 자동차 운행 중 고장 또는 교통사고 등이 발생되었을 때 신속한 지원을 위해 제작사별 긴급 출동팀도 상시 운영한다고 하는데요. 이에 고객들은 긴급 상황이 발생된 경우 가장 가까운 정비소로부터 신속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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